이사 비용의 차이는 어떤 이사를 진행해야할까요?



이사 비용의 차이는 어떤 이사를 진행하고자 하느냐에 따라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 집에 맞는 이사종류를 정확하게 알고 어떤식으로 이사비용이 정해지는지 세부적으로 아셔야 저렴하고 좋은 이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포장이사, 보관이사, 원룸이사, 사무실이사, 일반이사로 나누어 각 이사서비스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 평균적인 단가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이사서비스의 종류와 특징


포장이사
가장 많은 분들이 찾는 이사서비스는 바로 포장이사입니다. 포장이사라는 이름에 걸맞게 이 서비스 안에는 이삿짐의 포장과 운송, 그리고 정리까지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가장 많은 서비스와 그걸 소화할 인력이 들어가기 때문에 가장 많은 인건비가 발생하는 이사라서, 일반이사보다는 다소 비싼 금액대가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이사의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져주는 간편한 서비스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직접 짐을 포장하고 정리하기엔 짐은 많고, 시간은 없을 때 이용하시면 마음도 몸도 편한 이사가 가능합니다.




보관이사
이사일이 맞지 않거나, 리모델링 등으로 먼저 짐을 빼야 하는 경우, 많은 짐들을 어디에 둘 곳이 없을 때 가장 필요한 서비스가 바로 보관이사입니다. 엄선된 업체의 전문적인 보관창고에 단기에서 장기간까지 필요한만큼 짐을 맡기고, 계약한 이사일에 보관했던 짐을 옮겨주는 이사입니다. 이삿짐의 양에 따라서 보관비용과 이사비용이 함께 발생하기 때문에 금액적으로는 가장 비싸지만, 그만큼 꼭 필요한 이사이기도 합니다. 보관이사업체를 고르실 때에는 화재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는지도 확인하시어 예기치 못한 사고를 대비하세요!




원룸이사
소형이사의 경우 1톤 트럭만으로도 충분히 이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정집, 사무실이사 견적보다는 훨씬 저렴한 가격에 이사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포장이사가 아니라 일반이사를 선택한다면 이사도우미를 비롯한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부담 없이 이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이사
사무실이사는 다른 이사서비스 보다 가장 큰 범위와 정확도를 필요로 하는 이사로 기업이전 전문 메뉴얼이 있는 이사전문업체를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사전 타임스케쥴에 따라서 체계화된 업무시스템을 갖추고 신속하게 사무실 가구 및 서류 이동, 재배치까지 막힘없는 이전작업을 완료해야하기 때문이며 주로 소형 사무실, 공장 생산기구, 사옥 및 오피스 이전시 이용합니다.




일반이사
가장 비용이 저렴하고, 그만큼 적은 서비스를 가진 이사입니다. 짐의 포장과 정리를 모두 고객이 해야 하며, 업체는 운송만을 도와주는 이사입니다. 인건비가 들지 않아 이사서비스 중 제일 부담 없는 비용을 자랑합니다. 일반이사에서 가구를 싣는 일까지 고객이 직접하면 용달이사로 불리게 되며, 그 경우는 운송비만 발생하여 짐에 따라 더 저렴한 이사도 가능합니다.


website

이사를 앞두고 늘 떠오르는 궁금증은 바로 이사비용에서 비롯됩니다!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가게되어 더욱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는 이사비용은 보통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균 이사비용 정리!✔




1톤 탑차 1대
1톤 탑차 1대의 경우, 작업인원 1명이 투입된 일반이사 비용은 15만원입니다. 이어 작업인원이 1명 투입된 포장이사 비용은 25만원, 작업인원이 2명 투입된 포장이사는 30만원입니다. 이 때 기본비용 이외에 옵션비용은 별도의 비용으로 청구됩니다.




1톤 탑차 2대
1톤 탑차 2대의 경우, 작업인원 1명이 투입된 일반이사 비용은 35만원입니다. 이어 작업인원이 2명 투입된 포장이사 비용은 50만원, 작업인원이 3명 투입된 포장이사는 60만원입니다. 이 때 기본비용 이외에 옵션비용은 별도의 비용으로 청구됩니다.




5톤 탑차 1대
5톤 탑차 1대의 경우, 작업인원이 4명 들어가며 비용은 80만원입니다. 이 때 기본비용 이외에 옵션비용은 별도의 비용으로 청구됩니다.








포장이사준비, 가성비 좋은 이삿짐센터 견적 비교방법 Q&A



Q. 포장이사업체, 선택이 난감하다면?
A. 직접 겪어보지 않고서는 판단하기 어려운 게 포장이사업체 선택이다. 과연 신뢰할 만한 업체인지 고민된다면, 최소 세 군데 이상 업체로부터 견적을 받아봐야 한다. 직접 알아보기에는 시간 대비 효율성에서 떨어진다. 최근에는 포장이사 업체를 한데 모아 온라인 포장이사 비교견적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니 이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

Point
최소 3곳 이상 비교견적 받아보기

Q. 포장이사 ‘비용은 얼마나 들까’ 궁금하다면?
A. 최근 포장이사가 많이 보편화됐지만, 그 비용이 적지 않은 게 사실이다. 언제든 내가 원하는 가격조건으로 진행할 수 있는 이사업체를 누군가 비교해준다면 얼마나 편리할까?
대표적인 포장이사 비교견적 사이트인 ‘24번가’의 경우 서울, 경기, 인천,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창원, 제주도 등 전국 2,500곳의 포장이사 업체가 입점해 있어 원하는 조건의 견적신청을 남기면 해당 지역이나 조건으로 가능한 다수의 업체가 견적을 제출한다. 이중 마음에 드는 이사업체를 고르기만 하면 된다.

Point
포장이사견적비교 플랫폼 적극 활용하기
Q. 계약 전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A. 포장이사 견적을 한눈에 비교했다면 가격만큼 중요한 서비스도 면면히 살펴봐야 한다.
우선, 전문 노하우와 경력, 차량 및 장비를 보유했는가를 따져봐야 한다. 또 충분한 상담을 통해 이사 당일 추가 요금이 발생하지는 않는지, 손해배상책임에 대한 규정이 명확한지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계약은 반드시 서면으로 진행하도록 한다.
한편, 24번가는 30년간 축적된 포장이사의 경험을 토대로 일반가정집이사, 소형·원룸이사, 사무실이사, 공장이전, 보관이사, 해외이사, 관공서이사, 5톤 포장이사 등 고객맞춤별 역경매이사시스템으로 가성비 좋은 이사짐센터를 찾는 무료견적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 이사청소, 입주청소 문의도 가능하다.
Point
포장이사견적비교 플랫폼 적극 활용하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